풋살하러 회사다니는 사람이 있다?!
”에이~ 그런 사람이 어딨어~” 에서 그런 사람을 맡고 있는 글쓴이입니다.
에고이즘에선 풋살을 좋아하는 구성원들끼리 모여 매주 화요일에 풋살 모임을 진행하고 있어요! 평소에 풋살을 많이 해오던 풋살 고수부터 공을 발에 처음 갖다 대보는 뉴비까지 에고이즘 구성원이라면 모두가 즐겁게 공을 차고 있습니다.
“회사 직원들과 퇴근 후에도 만나서 공을 차다니..? 그게 말이 돼?” 라고 생각하시나요?
🫨 골때리는 그녀들..아니 골 때리는 에고이즘 ! 지금 확인하세요!
🚀에고이즘 FS 어떻게 시작 됐을까요?
글쓴이는 일주일에 한번은 친구들과 공을 찰 정도로 풋살을 좋아했어요. 하지만 입사하고 부터는 친구들과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서 풋살을 못하고 있었죠.
풋살이 너무 하고 싶어서 동호회라도 들어가야 하나 네이버 카페를 기웃대고 있는 어느날!! 날이 너무 화창 한거에요. 풋살하기 딱 좋은 날씨였죠. 그때 저도 모르게 중얼거렸답니다.
그런데 이게 왠 걸?! 😲
회사에 풋살을 즐기는 분들이 꽤 있으셨어요. 풋살 동호회에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분도 계셨고 평소 공을 차는 걸 즐기시는 분들도 있었죠. 또 풋살을 해본적은 없지만 흥미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았어요.
“풋살? 우리끼리 하면 되잖아 !”
그렇게 사람들이 모였고 에고이즘 FS가 창단하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풋살 모임
풋살을 하던 분들이 아닌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많았기에 처음엔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안쓰던 움직임을 갑자기 쓰려고 하니 부상을 당하는 경우도 생겼고 경기가 과열되다 보니 서로 부딪히는 일도 있었죠. 어떻게 하면 모두가 다치지 않고 재밌게 공을 찰 수 있을까. 구성원 분들과 머리를 맞대기 시작했어요.
🏃♀️풋살의 시작은 기본기부터
SON도 말했습니다, “기본기가 탄탄해야 성공한다.” ㅋㅋ~
아무래도 풋살을 처음 접하는 인원들은 풋살에 맞춘 움직임을 익혀 부상을 최소화 시키는 게 중요했어요. 운동에 들어가기 전 몸을 확실히 풀고 기본기 훈련부터 진행했죠 !
에고이즘 FS의 풋살 모임은 3가지 세션으로 진행 돼요.
몸풀기-기본기 훈련-경기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모임을 갖는데 20분정도 준비 운동 및 잡담 시간을 가지고 30분정도 패스, 드리블, 슛 등 풋살에 필요한 움직임을 익히는 다양한 훈련을 해요. 마지막 1시간은 팀을 나누어 경기를 진행합니다. 몸풀기와 기본기 훈련에 집중하니 이전보다 부상을 입는 인원들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거의 0%..!)
😉풋살을 통해 ‘한몸’이 되다
처음에는 ‘그냥 즐기자’는 목적으로 만든 풋살 모임이었어요! 하지만 모임을 진행하다 보니 즐거움 그 이상의 가치들을 느끼게 되었죠. 특히, 평소에 다른 팀으로 인해 어색했던 구성원들이 이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걸 보게 되었어요. 경영팀, 법무팀, 브랜드팀 등 모두가 섞여 몸의 대화를 나누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또 서로 땀을 흘리고, 경기를 하다 보니, ‘한몸’처럼 움직이는 팀워크가 자연스럽게 형성되고, 이는 회사의 핵심 가치와 깊이 맞닿아 있었죠 ㅋㅋㅋ~ (너무 억지 같나요? 정말입니다 ! 😆)
이제 풋살 모임은 회사를 즐겁게 다니는 여러 원동력 중 하나가 되었어요! 글쓴이는 매주 화요일만 기다린답니다.
👉너, 내 동료가 돼라 !
에고이즘 FS에선 에고이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나이불문! 성별불문! 운동경력불문!)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들과 함께 땀흘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마음가짐 하나면 충분합니다 ~ 🙂
너, 내 동료가 돼라~! 😎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